아름다운 모바일 부고장, 부고 문자를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

2022년 11월 10일

부고 [명사]사람의 죽음을 알림. 또는 그런 글
 
 
부고장이라는 것은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이 상을 당했을 때 이를 알리기 위하여 사용되는 메시지입니다. 하지만 슬픔에 빠져있는 순간에 평소에 익숙하지 못한 부고장이라는 것을 어디서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.
 
리멤버유의 부고장 만들기 툴을 통해 쉽고 빠르게 아름다운 부고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.
 
온라인 부고장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.
 
 
1. 부고장 템플릿 선택 

 
현재 리멤버유에는 1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템플릿이 있고, 앞으로 더 추가해나갈 예정입니다. 미리 보기를 통하여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고, 추후에도 언제든지 변경 가능합니다.
 
 
2. 부고 정보 입력

다음은 부고 정보를 입력할 차례입니다. 부고장 생성에 필요한 필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.

 
부고장 비밀번호의 경우 부고장의 수정 또는 삭제에 꼭 필요하니 반드시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숫자나 문자로 지정해 주세요.
 
 
 
부고장의 필수 입력 정보는 위와 같고, 부고 메시지의 경우는 아래 예시와 같이 자유롭게 입력이 가능합니다. 
앞으로 다양한 부고 샘플 메시지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.
 
항상 우리 곁을 떠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, 000 님께서 우리 곁을떠났습니다. 유족분들의 슬픔을 나눠주시고 위로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.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.
 
 
3. 부고장 최종 점검 

위에서 부고장 만들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부고장의 전체적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이곳에서 부고장을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고, 템플릿 변경도 가능합니다.
 
 
부고 정보가 정확하다면 부고장 바로 가기 버튼을 눌러 완성된 부고장을 볼 수 있습니다.
 
 
이제 완성된 부고장의 링크를 복사하여 공유하기면 하면 됩니다.
 
 
4. 부고장 관리

부고장의 수정 및 삭제가 필요하실 경우, 부고장 제일 하단에 있는 부고장 관리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의 부고장 관리 페이지로 다시 이동하게 됩니다.
 
 
부고장 관리 페이지로 가기 위해서는 부고장 생성 시 지정하였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. 
혹시라도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으신다면 리멤버유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세요.
 
이번 글에서는 리멤버유의 온라인 부고장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. 조금은 형식적인 부고장과 부고 알림에서 벗어나, 아름답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부고장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만들게 되었습니다. 
상을 앞두고 부고 알림이 필요하신 많은 분들께 리멤버유의 온라인 부고장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.